MY MENU
제목

1994.12

작성자
역사학회
작성일
2010.07.14
첨부파일0
조회수
807
내용
1994.12

定期評議員會
1994년도 定期評議員會(12月 10日: 한글회관 講堂)에서는 業務?決算報告에 이어 法人化問題와 評議員補選問題등에 관한 토의가 있었으며 이어서 會長選任이 있었다.
○ 법인화문제
1993년도 정기평의원회의 결정에 따라 최근 회장직에 있었던 5명으로 구성된 소위원회에서 본 학회의 社團法人化 추진 여부를 검토한 결과, 현시점에서는 법인화를 추진해야 할 필요가 없다는 결론에 도달하여 이를 보고하였고, 이러한 소위원회의 결정을 인준하여Te.

○ 평의원 유임 및 보선문제
5년의 임기가 만료된 現 評議員을 모두 유임하되 가까운 시일내에 수락여부 확인서를 평의원들에게 발송하기로 하였다. 그리고 결원이 된 8명의 평의원은 적당한 시기에 임시 평의원회를 소집하여 보선하기로 결의하였다.

○ 회칙수정문제
현 회칙의 몇 가지 문제점과 미비점을 다음 임시 평의원회에서 수정 보완하기로 결정하였다.

○ 제재논문의 매수와 원고료 지급문제『 歷史學報』에 게재될 논문의 편수가 늘고, 이에 따랄 제작비가 크게 상승하여 학회의 재정이 곤란함으로, 게재논문의 매수를 150(학보 30面)으로 한정하되 이를 초과할 경우에는 필자에게 조판비를 부담케한다. 단 300매를 초과 할 경우에는 게재하지 않는다. 그리고 서평, 설림, 回顧와 展望에 실린 원고에 대해서만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기로 의결하였다.

○찬조금 모금
학회운영의 적자예산을 막기 위한 방안으로 회비를 인상하는 대신 평의원들이 10만원 이상의 찬조금을 납부하기로 결정하였다.

○ 회장선임
신임회장에 金榮漢 評議員을 選任하였다.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